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식융합경영학부

마케팅미디어경영과

마케팅미디어경영과

마케팅능력을 겸비한 융합형 전문 미디어 경영인!

마케팅미디어경영과는

경영학을 기반으로 최근 이슈로 떠오르는 디지털 미디어관련 전문지식을 체계적으로 연계 학습하고자 한다. 또한 시장이 요구하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마케팅 지식과 기법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학습하며 온라인 광고, YouTube 1인 크리에이터 및 라이브 방송 등 직접적인 고객마케팅 서비스를 학습하고 준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문화·지식사회를 이끌어 갈 ‘마케팅능력을 겸비한 융합형 전문 미디어 경영인’을 양성하고자 하며, 학과에 개설된 교육과정 이수를 통해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일반 온∙오프라인 기업과 디지털 미디어분야 기업으로도 진출할 수 있다.

교육목표

마케팅미디어경영과는 4차 산업혁명과 21세기 문화·지식사회에 적합한 ‘마케팅능력을 겸비한 융합형 전문 미디어 경영인’ 육성을 학과비전으로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추구한다. ㆍ마케팅이론과 전략적 비즈니스의 사고능력을 갖춘 마케팅전문가 양성 ㆍ창의적 사고와 다양한 매체 활용능력을 지닌 미디어 경영리더 양성 이를 위해 급변하는 비즈니스시장의 변화를 적극 반영한 커리큘럼, 전문가 특강, 현장견학 등을 통해 트랜디 한 지식과 기술을 시의성 있게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한다.

취업분야

ㆍ일반기업 마케터 및 매체관리자 ㆍ공공기관 마케터 및 매체관리자 ㆍ온·오프라인 미디어기업 마케터 및 매체관리자 ㆍ모바일마케팅기업 관리자 ㆍ일반기업 머천다이저(MD) 및 브랜드매니저(BM) ㆍ온라인 광고·홍보대행사 관리자 ㆍ인터넷포털 및 모바일 관리자 ㆍ검색광고대행사 마케터 ㆍ마케팅조사회사 관리자 ㆍ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및 창업 ㆍ4년제 대학교 편입

취득자격

- 국가자격증
인터넷정보검색사(KAIT), 경영지도사, 유통관리사, 디지털정보활용능력(DIAT)자격증, GTQ(포토샵자격증 1급, 2급)

- 민간자격증
검색광고마케터, 인터넷마케팅지도사, 브랜드관리사, 구글 애널리틱스(GAIQ), 구글 애드워즈 인증시험, SNS모바일마케팅전문가,
GTQ(포토샵자격증 3급)

상담문의 (평일10:00~16:00)

수시ㆍ정시
031-299-3333,3334,3335,3354,3341,3351
산업체위탁ㆍ학사학위전공심화
031-299-3324,3325,3326,3351
등록(예치금)
031-299-3484,3364,3678,3363
장학ㆍ대출
031-299-3377,3344,3342